경제학 원론
경제학 원론이란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 유통, 소비를 연구하는 사회과학입니다. 경제이론의 핵심은 사람들과 조직이 복지와 복지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어떻게 자원 배분을 결정하는지 설명하는 것입니다.
경제이론에는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의 두 가지 폭넓은 분야가 있습니다. 미시경제학은 개별 소비자, 기업, 시장의 행동을 연구하고 거시경제학은 인플레이션, 실업, 경제성장 등의 주제를 포함한 경제 전체를 보고 있습니다.
미시경제학
미시경제학에서는 소비자 행동 이론은 개인이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할지에 대해 선호도나 예산 제약에 따라 어떻게 결정하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편, 기업은 생산 비용과 시장에서 청구할 수 있는 가격을 바탕으로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할지 결정하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시장 이론은 미시경제학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으로, 경쟁 시장에서의 수요와 공급의 상호 작용이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을 어떻게 결정하는지 설명합니다. 시장 실패 이론은 외부성이나 시장의 힘으로 시장이 효율적으로 기능하지 않을 수 있는 상황도 조사합니다.
거시경제학
거시경제학은 경제의 전체적인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 성장이론은 경제의 장기적인 성장률을 결정하는 요인을 설명합니다. 거시경제이론에는 경시적으로 발생하는 경제활동의 변동인 비즈니스 사이클 연구도 포함됩니다.
금융·재정정책은 거시경제 정책의 중요한 도구로 불황이나 인플레이션 시 경제를 안정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정책에는 통화공급과 금리조정이 포함되고 재정정책에는 정부지출과 세금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경제학 원론은 개인, 조직, 정부가 자원 배분에 대해 어떻게 결정하고 이러한 결정이 경제 전체의 성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기 위한 틀을 제공합니다.